[모집] 2017 청개구리 모여라!

2016년 12월 26일 | 공지사항

2017 청개구리 모집780

2017신청하기

   

후원자

청개구리야, 어디있니? 모여라! 같이놀자~

자연을 놀이터로 야무지게 뛰어놀고.

놀이터를 지킬줄 아는 몸튼튼 마음튼튼 청개구리를 찾습니다!

.

◎ 모집대상: 전북녹색연합 어린이 후원자
(유치부7세~ 초등5학년) 선착순 60명

◎ 모집기간: ~ 2017년 1월31일까지

◎ 청개구리 신청하기: https://goo.gl/forms/tjGon9b1NlmU96Sp1

◎ 녹색연합 회원가입하기 : https://greenjeonbuk.org/?p=51301

    가입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fax 0504-170-3754 또는

    이메일 jeonbuk@greenkorea.org로 보내주세요.

◎ 문의: 063.282.0117. 전북녹색연합

.

※ 2016년 청개구리를 우선 순위로 모집합니다.

※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교통비 등 참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은 [2월 둘째주 토요일]로 예정되어있으며, 자세한 공지사항은 개별문자 및 홈페이지 와 밴드를 통해 공지합니다.

.

.

★꼭, 읽어주세요

 

1.청개구리는 어떤 활동을 하죠?

어린이 생태교실 청개구리는 전북녹색연합 어린이(청소년) 후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사업으로 [자연을 놀이터로, 자연을 지킬 줄 아는 어린이!] 그린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환경교육을 합니다.

  • 삽질, 호미질. 때론 망치질까지 할 때가 있어요. 신발과 옷이 더러워질 준비가 되었나요?
  • 눈을 감고, 자연의 소리에 집중해요. 아주 중요한 일이에요.
  • 꽃과 나무, 이름 모를 풀들 모두가 내 친구에요. 이들이 없으면 우리도 살 수 없어요. 소중히 해주세요.

 

2.회원이 아니면 참여 할 수 없나요?

청개구리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청개구리 또는 부모님 중 한분 이상의 후원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청개구리 활동 참여 뿐 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는 전북녹색연합 활동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진 회원(시민)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____^

 

3.후원금이 참가비인가요?

아닙니다. 후원금은 전북녹색연합의 활동에 사용되며, 청개구리 참가비는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교통비 등 참가비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청개구리 활동과 관계없이 후원 중지 요청이 없을 경우, 후원금은 계속 자동인출 됩니다.

녹색연합으로 보내주신 회비와 후원금은 지정지부금으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소득세법 개정으로 2014년도부터 소득공제에서 세액공제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연간 기부금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 지급액의 15%를, 2천만원 초과분은 30%를 종합소득산출 세액에서 공제합니다. 단, 공제한도는 소득의 30%를 넘지 않습니다. 법인이나 단체는 기존과 동일하게 소득 10%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4.녹색연합은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녹색연합은 백두대간과 정맥, 연안 해양에 이르는 우리나라 핵심 생태 축을 보전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개발로부터 숲과 강 그리고 갯벌을 보전하고, 이미 훼손된 곳을 자연스럽게 되돌리는 것이 야생동물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이라 믿습니다. 또 환경문제를 감시하고, 환경피해로 고통 받는 지역주민을 지원하고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의 대안을 찾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더불어 생태감수성을 깨우는 환경교육과 녹색 시민을 키우는 시민참여활동도 넓혀가며 회원님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oname01

5.시민단체가 뭐지요?

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집단. 정부와 관련 없는 기구라는 뜻에서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시민단체는 단체나 단체의 회원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사회 전체를 위해서 활동을 합니다. 활동에 필요한 돈은 회원들이나 시민들의 도움으로 마련합니다. 시민단체에 가입해서 활동을 하는 건 대표적인 사회·정치 참여방법으로 선거를 통해 뽑은 대표가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국민들의 뜻을 시민단체를 통해 전달할 수 있습니다.

녹색연합은 환경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로 기업이나 국가가 환경을 해치는 활동을 못하도록 감시하고, 환경을 해치는 국가 정책에 반대하는 일을 합니다.

 

6.전북녹색연합이 더 궁금하세요?

전북녹색연합은 홈페이지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북녹색연합의 활동을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 www.greenjeonbuk.org

페이스북 페이지 : www.facebook.com/jeonbukgreen

※ 우리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좋아요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