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갯벌이 제20회 ‘이곳만은 꼭 지키자!’ 내셔널트러스트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22년 10월 23일 | 공지사항, 메인-공지, 활동, 활동보고, 활동소식

어제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문화유산국민신탁 공동주최 제20회 ‘이곳만은 꼭 지키자’ 시상식에서 수라갯벌이 가덕도 국수봉 100년 숲과 함께 내셔널트러스트대상을 공동 수상했습니다. 대상 수상지를 공동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수라갯벌과 가덕도 모두 신공항 사업으로부터 위협받고 있는 소중한 생명의 터입니다. ‘이곳만은 꼭 지키자’에 응모하신 지역들 모두 꼭 지켜야하는 귀한 곳들입니다.

30년 이상 진행되고 있는 새만금 착취와 학살로부터 포기하지 않고 살아남은 흰발농게와 수라갯벌의 많은 생명들을 위로하고, 이 마지막 생명들을 끝까지 지켜내자는 뜻에서 수라갯벌이 대상을 받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라갯벌이 ‘이곳만은 꼭 지키자’에 선정될 수 있도록 네티즌 평가 때 댓글과 추천으로 적극 응원해주시고, 간절한 마음 가득 보내주신 곳곳의 친구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합니다. 어떤 분이 남겨주신 댓글 “기후위기 시대, 지킬 수 있는 갯벌이 있다는 것은 감사한 일입니다. 꼭 지켜야합니다.”라는 말씀을 결코 잊지 못합니다. 지킬 수 있는 무엇이 있다는 것을 귀하고, 귀하게 여기며 최선을 다해 지키겠습니다.

시상식이 끝나고 남준기 기자님이 인사를 건네주셨습니다. “흰발농게처럼 버텨주세요!!” 네. 이 미친 야만의 시대, 흰발농게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티어내어 새만금신공항이라는 자본가국가폭력과 학살을 막아내고 수라갯벌을 지켜내겠습니다. 두려운 붕괴의 시대, 사랑을 포기하지 않는 고마운 이들이 서로가 서로를 지켜낼 것입니다.

<제20회 ‘이곳만은 꼭 지키자!’ 수상내역>

🌟 내셔널트러스트대상 : 새만금 수라갯벌, 가덕도 국수봉 100년 숲
🌟 환경부장관상 : 제주 천미천
🌟 문화재청장상 : 고창 삼양사
🌟 소중한 문화유산상 : 서울 충정아파트
🌟 네티즌상 : 거제 사곡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