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핵비상선언에 함께 해주십시오!

2021년 8월 16일 | 공지사항, 메인-공지, 활동

☢️ 탈핵비상선언에 함께 해주십시오! 🔆

2022년 대선을 앞두고 친핵정치인들과 보수언론은 핵발전이 기후위기의 대안이라며, 기후위기를 또 다시 이윤축적의 기회로 삼아 핵산업의 부흥을 꾀하려는 무책임하고 위험천만한 시도를 벌이고 있습니다.

핵발전이 위험하지 않을 뿐더러 심지어 후쿠시마 사고에서 방사능 누출이 없었다는 망언을 일삼는가 하면, 소형원자로를 개발하고, 핵산업을 수출산업화하겠다고 합니다. 탈원전이 이루어진 적이 없는 현 정부임에도 기승전탈원전탓으로 일관하며 전력대란을 조장하고, 대기업들이 적자를 보았다며 거짓 뉴스를 반복 재생산하고 있습니다.

핵발전은 결코 기후붕괴의 대안이 아닙니다. 지구가열화로 해수온도가 상승하고, 기후재난의 강도와 빈도가 예측하고 대응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변화함에 따라 핵발전소는 오히려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기후붕괴 앞에서 핵발전은 인류가 감당할 수 없는 또 다른 치명적인 위험을 가중시키고 있을 뿐입니다. 게다가 기후붕괴 대응에 절실히 시급하게 필요한 에너지전환과 체제전환을 가로막는 장벽일뿐입니다.

기후붕괴를 핑계로 핵산업 부흥을 꾀하는 위험천만하고, 무책임한 친핵세력을 막아내야하는 비상 시국입니다.

기후붕괴 앞에 지금 필요한 건 자본가와 기득권들의 이윤축적을 위한 핵발전 부흥을 통한 기존체제 유지가 아니라, 기후붕괴와 핵산업 진흥의 원인인 자본주의제체를 넘어 하루라도 빨리 핵발전을 멈추고, 에너지 수요를 과감하게 줄여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이루어내는 일입니다.

하나 밖에 없는 우리 공동의 집인 지구를 상대로 위험한 도박을 벌이고, 수많은 생명들을 책임질 수 없는 불가역적 위험에 몰아넣고 있는 친핵세력의 부활을 함께 막아주십시오. 탈핵비상선언에 함께 해주십시오!!!

📢 각 지역별로 탈핵비상선언을 함께 하고, 탈핵비상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북지역 탈핵비상선언 기자회견은 8월 23일 오전 11시 전북 도청 현관앞에서 진행합니다.

탈핵비상선언 연명은 개인, 소모임, 단체 모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선언연명 기한은 8월 21일까지입니다. 최대한 많이 연명해주시고, 개인 SNS나 참여하고 계시는 소통방 등에도 선언홍보과 연명 독려를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2021탈핵비상선언☢️🙅‍♀️🌈🌻 #1만탈핵비상선언 #탈핵비상시국 #탈핵을위해당신이할수있는세가지 #우리는탈핵을원해 #핵발전은기후위기대안이아니다
탈핵의 길을 가로 막고 핵발전의 부활을 꿈꾸는 이들에 맞서 ‘탈핵비상선언행동’에 함께 해주세요!

✊행동 1. 탈핵비상선언 연명(단체 및 개인 모두) 참여하기
– 연명참여 링크 https://han.gl/탈핵선언2021

✊행동 2. 릴레이비상선언을 진행해 주세요!

✊행동 3. 탈핵 직접행동을 진행하고 인증샷을 남겨 SNS에 공유하기 (해시태그 #탈핵비상선언 #1만탈핵비상선언 #우리는탈핵을원해 #핵발전은기후위기대안이아니다 꼭!)

✊행동4. 탈핵비상선언 행동 활동비용 마련을 위해 후원하기(신문광고 게시 등)
– 후원금 계좌: 우리 1005-502-479104 환경운동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