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20년 12월 24일 | 공지사항, 활동

전북녹색연합 회원 여러분!

 

코로나와 잇따른 재난 등으로 어느 해보다 힘드셨을 2020년, 너무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온전한 일상을 이어나가기 어려운 시기임에도, 변함없이 전북녹색연합의 소중한 친구가 되어주셔서 참으로 고맙고 또 고마웠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와 기후위기를 불러온 생태계 파괴와 자본주의체제의 문제가 더욱 분명하게 드러났던 한 해였습니다. 점점 심각해지고 가속화될 감염병과 재난의 시대에 파괴된 생태계를 되살리고, 단절된 소중한 관계들을 되살리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함께 고민하고, 목소리 낼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회원님 한 분, 한 분께서 전북녹색연합을 지탱해주신 덕분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전북녹색연합에 보내주신 모든 회비와 후원금은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어 연말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를 드립니다.

 

올해도 기존과 동일하게 전체 회원에 대한 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발급될 예정입니다. 전북녹색연합은 종이사용을 줄이기 위해 종이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혹, 종이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는 회원분께서는 연락을 주시면 우편으로 발송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발급대상

 

– 202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정기·비정기 후원금, 물품후원을 하신 회원 및 후원자님

 

– 후원자 본인 외에 배우자, 직계비속(자녀, 손자 등), 직계존속(부모, 조부모 등), 형제, 자매 등 부양가족으로 등록된 자가 지출한 기부금도 공제 대상에 포함됩니다.

 

 

■ 기부금 세제 해택 기준

 

개인 기부금액의 1,000만원까지 15% 세액공제가 되며, 1,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30% 세액공제가 적용됩니다.

 

 

■ 발급방법 및 시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2021년 1월 15일부터 한 달간).

 

■ 발급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정안내

 

– 연말정산 간소화사이트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기부자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있어야 합니다. 국세청에서 확인이 안되시거나, 수정하실 분들께서는 전북녹색연합으로 12월 31일까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기존에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통해 기부금영수증을 받으신 회원님은 수정 대상이 아닙니다.

 

■ 문의

 

전북녹색연합 063-282-0117, 010-2760-7723 / jeonbuk@green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