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수라갯벌에 들어요!

2022년 4월 17일 | 공지사항, 메인-공지, 활동

🐦 <아름다운 수라갯벌에 들어요!>

새만금 수라갯벌이 연초록빛으로 새봄을 열어주었어요. 아름다운 수라갯벌 걷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새만금 수라갯벌은 멸종위기종을 비롯한 소중한 목숨들이 기대어 살아가고 있는 새만금 마지막 갯벌이자 염습지입니다. 정부와 전라북도는 군산공항이 이미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옆의 수라갯벌을 없애고 미군의 대중국 전쟁기지 확장에 불과한 유령공항, 전쟁공항을 짓겠다고 합니다. 환경부는 국토부가 제출한 엉터리 새만금신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협의해주면서 명분 없는 개발과 학살에 동의해주었습니다.

수라갯벌에 들면 왜 이 아름답고, 귀한 곳에 새만금 신공항을 건설하면 안되는지 절실히 알게 될 것입니다. 정부와 전라북도는 개발을 위해 수라갯벌을 죽은 땅이라 거짓말하고 있지만, 수라갯벌은 당당히 살아있습니다. 적은 바닷물에도 고맙게 목숨을 이어오고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고, 가슴 뛰는 생명의 터전입니다.

자연과 생명에 대한 권력과 자본의 끊임 없는 착취와 학살을 멈추게 해야합니다. 수라갯벌에 들어 아름다운 생명의 빛과 소리, 숨결을 나누어요. ‘공항 말고 갯벌, 전쟁 말고 평화, 착취 말고 생명’을 함께 지켜내요!

🌿모이는 시간 : 2022년 4월 24일(일) 오전 10시 (12시30분까지 탐방)
🌿모이는 장소 : 군산공항 앞(군산시 옥서면 선연리 384-7)
🌿참가 신청 : https://bit.ly/3KSmqym (4월 23일 11시 신청마감)
🌿준비물 : 장화, 물, 모자 등 (장화준비가 어려우신 분들은 주최측 장화 사용 가능)
🌿문의 : 김지은 010-2760-7723, 오동필 010-7459-1090
🌿주최 : 새만금 신공항 백지화 공동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