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환경부 새만금신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 보완요청, 새만금신공항백지화공동행동 환경부 부동의촉구 천막농성 잠정 해제키로

2021년 10월 27일 | 메인-공지, 보도자료, 활동, 활동소식

새만금신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해 협의절차를 진행중이던 환경부가 국토부에 협의의견을 통보하지 않고, ‘보완’을 요청하였습니다.

 

환경부의 보완요청에서 국토교통부의 보완기일이 특정되지 않음에 따라, 새만금신공항백지화공동행동은 새만금신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한 환경부의 부동의를 촉구하며 17일간 진행해 온 천막농성을 잠정 해제하고, 이후 국토교통부의 보완사항 제출에 따라 천막농성 진행 여부를 다시 논의키로 하였습니다. 공동행동은 환경부의 보완요청 사항들에 대해 보다 철저한 조사와 검토를 진행하고, 전북도민과 국민들에게 미군기지 확장사업에 불과한 새만금신공항 사업의 실체를 알려나가는 활동을 적극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17일 동안의 천막농성에 함께 해주시고, 마음 모아주신 분들 모두모두 고맙습니다. 특히 밤새 차가운 천막을 지켜주신 모든 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 10시 천막과 현수막을 모두 철거하고, 보도자료를 발표하였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 소식 널리 공유해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연대를 부탁드리겠습니다!^^